기사 상세 보기

Home > 기사 상세 보기

성장기 청소년 척추측만증, 올바른 대처방법과 적절한 도수치료방법

작성일 : 2019-04-18 10:34 작성자 : 최정인 (jung_ing@naver.com)

최근들어 학생들도 잘못된 자세로 있다보니 경직된 근육으로 무리한 운동 혹은 움직임으로 평소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쓰게 되면서 갑작스럽게 허리 통증을 느끼며 병원을 종종 방문하곤한다. 요즘 직장인들 뿐만아니라 학생들도 척추측만증, 거북목, 일자목 등으로 내원하는 횟수가 늘고 있다며 신체 구조가 바로 잡혀가는 시기인 청소년들의 성장을 방해할 수 있어 도수치료를 활용하여 잘못된 원인을 바로잡는 것이 좋다.


성장기 학생들의 경우 척추측만증, 거북목, 일자목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척추 변형이 나타날 수 있고, 극심한 통증 혹은 만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빠르게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성장기 청소년 중 척추가 10도 이상 휜 학생이 10%쯤 된다는 보고도 있다. 실내에만 있는 초,,고등학생이 운동시간 부족으로 허리가 약한 탓에 척추측만증 비율이 증가하는 추세다. 사춘기 전후 급속히 진행되므로 치료 시기를 놓치면 교정하기 힘들다. 양쪽 어깨의 높이가 다르거나 허리를 굽혔을 때 한쪽 등이 튀어나와 있다거나 양쪽 골반의 높이나 발의 길이가 차이가 나면 척추측만증을 의심할 수 있다. 예방하려면 앉을 때도 엉덩이를 등받이에 바짝 붙이고 허리를 곧게 세우는 정자세를 유지하도록 의식적으로 노력해야 한다.

 

도수치료의 경우 전문 치료사의 도움으로 진행되는 비수술적 치료방법으로 변형된 척추, 근육, 인대를 이완시켜 체형 불균형을 바로잡을 수 있고, 체형교정, 척추, 관절의 상태를 회복시키는 치료방법 중 하나로 전문 치료사의 손으로만 치료하는 치료법이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후유증, 부담감이 없고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는 장점이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사진제공 부천뽀빠이신경과 권영욱 대표원장

부천시청역 인근에 위치한 뽀빠이신경과의 신경과전문의 권영욱 대표원장은 도수치료를 통한 척추측만증, 거북목, 일자목 치료 후 일상생활에서의 올바른 자세 및 운동을 실천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프로그램 대로 진행되야 하며. 증상에 대한 순서를 나열하자면 척추질환 등 통증(근막통증증후군), 허리 디스크(추간판탈출증), 척추관협착증 등 기타 척추장애, 척추증, 목 디스크 순이다. 하지만 연령대에 따라 발생 빈도가 달라 질수 있으니 초기에 바로 잡아야한다. 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매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viceversa77

평일 - 10:00 ~ 19:00 (체형교정클리닉 21:00 까지) 토요일 - 10:00 ~ 14:00 (점심시간 없음) 일요일,공휴일 - 휴진

점심시간 : 13:00~14:00

전화 : 032-327-8875

“ 저작권자 © 퍼스널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