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상세 보기

Home > 기사 상세 보기

선릉치과, 선릉역치과, 네모치과병원

임플란트시술로 손상된 치아 및 충치 치료 개선 가능해

작성일 : 2019-08-14 11:03 작성자 : 최정인 (jung_ing@naver.com)

노화는 사람이 미처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진행되고 있다. 단순히 주름이 생기고 탄력이 떨어지는 것만이 노화가 아니다. 각종 신체적인 기능이 떨어지는 것을 포함하는데 중장년이 되면서 치아 문제를 안고 있는 사람들을 다수 볼 수 있다. 치아 문제는 꼭 노화 때문에 발생하는 것은 아니다. 젊은 나이라도 평소 관리를 소홀히 한다면 충치나 만성 치주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만약 그 기능이 회복할 수 없을 정도로 악화된 상태라면 발치가 불가피하다.

 

이러한 치아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방법 중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이 임플란트이다. 임플란트는 치아를 상실한 부위에 인체 거부반응이 없는 임플란트 재료 (인공치근)를 식립 한 후보철물을 연결함으로써, 상실된 치아를 복원하는 치과 치료 방법이다. 치아 기능의 회복과 더불어 심미적으로도 매우 우수한 효과를 보이며, 주변 치아를 깎아내는 브릿지 보철치료나 불편함을 유발하는 틀니에 비해 더욱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회복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진다. 
 


ⓒ사진 네모치과병원 대기실 내부 / 메디컬코리아뉴스
 


선릉역치과 네모치과병원의 최용석대표원장은 "임플란트는 보통 치아의 상실로 인해 식사 시 불편함을 느끼거나 발음이 이상한 경우, 상실된 치아의 인접 치아가 건전하여 삭제가 어려운 경우, 틀니로 인해 입 주위의 모양이 부자연스러운 경우, 의치의 불편함으로 저작이 힘들고 이물감이 심한 경우 적극적으로 고려 해 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임플란트는 수술 방법에 따라 발치 즉시 임플란트, 상악동 거상술, 골 유도 재생술,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등 여러 종류로 구분할 수 있으며 환자의 치아상태나 연령, 습관 등 다양한 부분을 고려하여 진단하고 가장 알맞은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 네모치과병원 치료실 내부 / 메디컬코리아뉴스


발치 즉시 임플란트는 치아를 빼면서 즉시 임플란트를 식립 하는 방법으로써 치아의 빠른 회복, 잇몸의 위치와 폭을 최대한 원래 상태와 유사하게 유지하는데 알맞은 방법이다. 만약 위쪽 어금니의 뼈 높이가 모자란 경우에는 추가로 잇몸 뼈를 보강해 줄 수 있는 상악동 거상술의 방법을 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골 유도 재생술의 경우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깊이와 폭이 충분하지 않는 경우에 골을 삽입하여 치조골의 재생을 도모하는 방법이며 환자의 구강 상태나 CT 상의 골 모양을 분석하여 최적의 식립 위치에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도록 미리 수술용 가이드를 제작하는 네이게이션 임플란트 역시 효과적인 임플란트의 방법 중 하나다. 
 


ⓒ사진 네모치과병원 최용석대표원장 / 메디컬코리아뉴스


선릉치과 네모치과병원의 최용석대표원장은 "임플란트는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크게 갈릴 수 있다. 특히 환자의 상태를 올바르게 파악하지 못한 상태에서 수술이 행해지거나 치료에 대한 철저한 계획이 수립되지 않을 경우에 문제가 될 수 있다. 때문에 수술 전 골의 모양이나 밀도를 확인하여 적절한 임플란트의 위치를 선정하고 수술 단계별 과정 등을 기록하여 환자와 계속적인 소통을 하는 것이 성패를 가르는 중요한 요소라고 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매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저작권자 © 퍼스널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