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Home > 일반

피델리티,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 추진

작성일 : 2021-03-25 10:43 작성자 : 우세윤 (kmaa777@naver.com)

[ⓒ사진 아이클릭아트]


현지시간 24일 미 경제매체 CNBC 보도에 따르면 미국 대형 금융사 피델리티가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출범을 준비 중이이라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피델리티의 자회사인 ‘FD 펀드 매니지먼트’는 이날 미국 증권거래 위원회(SEC)에 비트코인 ETF 발행을 위한 예비 등록 서류를 제출했다.


ETF는 저렴한 거래비용이 장점인 상품으로, 매도 시 증권거래세가 면제되고 수수료 역시 일반 펀드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특히 가격의 움직임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주식형 펀드에 비해 투명성도 높다. 주식형 펀드와 달리 실시간 매매도 가능해 시장 변동에 적극적으로 대응이 가능하다.

피델리티가 선보이는 ETF의 상품명은 ‘와이즈 오리진 비트코인 트러스트’로 비트코인 가격을 추적하기 위한 ‘피델리티 비트코인 인덱스’도 자체 개발했다.

피델리티는 이메일 성명을 통해 “디지털 자산 생태계가 상당히 성장했다.”라며 “점점 더 많은 투자자가 비트코인 접근을 희망해 다양한 상품군의 필요성이 커졌다.”라고 밝혔다.

한편 블룸버그는 이미 캐나다에서는 지난달부터 비트코인 ETF가 거래되고 있으며 미국에서도 여러 건의 상장 신청이 있었으나 아직 SEC의 승인은 나지 않았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한국뉴스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