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Home > 정책

이낙연 "서울 5개 권역별 맞춤형 균형발전 추진"

작성일 : 2021-02-17 11:25 작성자 : 우세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17일 "서울의 지역간 불균형을 개선하기 위해 5개 권역별로 맞춤형 균형발전 계획을 마련해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동대문구 서울바이오허브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시민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 서울 시내 곳곳에 고루 갖춰질 수 있도록 스마트 서울 균형발전을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서울 동부권은 대형병원과 연구시설 등이 많이 몰려있는 곳으로 바이오산업 인프라가 잘 조성돼 있어 세계적인 생명공학 거점으로 발전할 수 있다"며 "민주당은 바이오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핵심 원부자재 및 소형 장비의 국산화, 제조공정혁신, 생산기반 강화 등의 정책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창의적 기업가와 젊은이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는 산업환경 조성에도 심혈을 기울이겠다"며 "과감한 규제혁신을 통해 혁신벤처와 강소기업을 육성하고, 미래형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했다.

 

현재 서울 뿐만 아닌 전국적으로 부동산시장이 불안 한 중에 서울을 중심적으로 균형발전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지는 미지수로 보인다.

 

최고위원회의 주재하는 민주당 이낙연 대표

최고위원회의 주재하는 민주당 이낙연 대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2월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 저작권자 © 한국뉴스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