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

Home > 일반인

바쁜 일상에 현대인에게 필요한 당일 임플란트 치료

하루 만에 발치부터 수술을 진행하는 당일 임플란트

작성일 : 2019-02-01 17:11 수정일 : 2021-10-29 14:35 작성자 : 메디컬코리아뉴스

 

요즘 같이 바쁜 스케줄에 사는 현대인은 치과 치료에 시간을 투자하기 쉽지 않다. 하지만 임플란트처럼 꼭 필요한 시술을 무작정 미룰 수는 없는 법. 치아가 빠진 공간을 채우지 않으면 시간을 지체할수록 점차 잇몸뼈가 흡수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변 치아가 빈 공간으로 기울어지고 솟아오르는 등 나중에는 큰 임플란트 수술이 필요할 수 있는 상황이 된다.

 

임플란트는 치아 결손 위치에 인공치아를 식립 하여 그 형태와 기능을 복원하는 치료방법이다. 질환이나 노화 등으로 인해 치아를 상실한 경우 이를 대체하며, 치아 상태 및 전신건강, 연령 등을 고려하여 그에 따른 적합한 시술 방법을 적용하게 된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를 대체하는 효과적이면서도 대중적인 치과 시술로 알려져 이용하는 이들이 많다. 요즘은 초창기에 비해 임플란트 개발업체의 기술이 발달하고 치과 전문의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족도가 높아지며, 건강보험 치과 분야 적용 확대로 향후 임플란트 시술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또한 임플란트는 최초 상담부터 임플란트 수술까지 여러 번 내원해야 하는 문제가 있어 바쁜 직장인처럼 잦은 내원이 힘든 경우에는 미루는 시술이기도 하다.

 

강서구 까치산역 인근에 거주하는 강모씨(27)직장이 멀어 집근처에서 치과치료를 받아야하는 상황에 바쁜 시간상 치료받기가 어려웠지만 현재는 당일로도 임플란트 치료가 가능하여 병원을 찾게되었다.” 고 말했다.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통계에 따르면 임플란트 시술을 받는 환자들의 병원 선택시 관심도가 첫 번째로 70%를 차지한다. 임플란트 회복 기간과 당일 치료 가능여부이며, 2번째가 재검진에 대한 예상 횟수, 3번째가 치료 결과나 치료 비용으로 밝혀졌다고 한다. 이처럼 대다수의 환자는 보통 당연히 잘될 것 이라고 생각하며, 그 외에는 치료 대상자의 편의성, 소요 시간 등이 우선적 선호대상이 되는 추세로 변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런 불편을 해소하고자 하루 만에 발치부터 수술을 진행하는 당일 임플란트가 활용되고 있다.

 

이는 발치 후 3~4개월이 지나고 임플란트를 식립한 후 다시 3~6개월간 잇몸뼈와 임플란트의 유착기간을 거친 후 마지막에 보철을 해야 하는 기존의 임플란트와 달리, 발치 당일 임플란트 식립까지 하는 시술이다. 이에 내원횟수와 치료기간을 현저하게 줄여주기 때문에 시간 때문에 주저했던 경우에 적합한 임플란트 시술법으로 알려져 있다.

 

하루에 임플란트 시술과 뼈이식이 진행되는 만큼 시술 전 잇몸뼈 분석과 개개인에 맞는 위치에 선정, 임플란트 결정 등이 진행되어야 하기에 경험이 많은 치과를 찾는 것이 좋다.

정확하고 빠르게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면 내원횟수를 줄일 수 있으며, 관련 과목 전문의와의 협진이 가능할 경우에는 더욱 정확하고 빠른 수술이 가능하다.

 

강서구 화곡동 까치울역 인근에 기분좋은치과 최유성 대표원장은 "임플란트는 사후 관리도 중요하므로 관리도 꼼꼼하게 해야 하고 정기적인 점검 및 관리를 실시하는 곳에서 치료하면 부담 없이 꾸준히 관리하기 좋다. 특히 65세 이상으로 치아보험 적용 대상이 확대되며 건강보험으로 비용부담이 줄어든 만큼 해당 연령자라면 더욱 서두를 필요가 있다." 라고 전했다.

 

도움말 : 강서구 기분좋은치과 최유성 대표원장

 

저작권자 © 매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퍼스널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