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

Home > 일반인

눈,코 성형시 올바른 성형외과 선택 방법은?

성형외과 선택시 기억해야 할 주의사항들

작성일 : 2019-02-25 10:06 수정일 : 2021-10-29 14:36 작성자 : 메디컬코리아뉴스

눈,코란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눈성형과 코성형은 오랜 시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있다. 특히 눈성형의 경우 다른 성형과는 다르게 비교적 대중화된 수술 방법으로, 수술을 받기 위해 성형외과를 보기보다 많이 알아보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여성 뿐 아니라 남성들 사이에도 외모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성형외과로 많이 발걸음을 향하고 있다. 그 중 상당수의 환자가 눈,코 성형을 위주로 본인의 콤플렉스를 깨고 이미지 변신을 하고있다.

그렇지만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성형수술인 만큼, 성형외과 선택시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성형외과의 전문의 인지, 시술후 부작용은 없었는지, 사후관리가 잘되는 곳인지 등 선택시 기억해야 할 주의사항들이 있다.

일단 성형을 진행하기 전, 의사와 세밀하고 정확한 분석 파악이 필요하다. 개인마다 얼굴의 모양이 다르고 골격이 다른만큼, 유행만 따라하는 성형을 한다기보다 나에게 맞는 올바른 진료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수술 결과를 예측해보고, 수술 전 주의사항도 충분히 안내를 받아야한다.

다음으로 시술전 안전을 매우 중요시 해야한다. 수술이 아무리 보편화 되어있다고 하나, 안전을 간과해서는 절대 안된다.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의 통계에 따르면 2013년부터 2017년도까지 자신에게 맞지 않는 방법의 잘못된 눈,코 형 례를 확인 해본 결과 2013년도 742명에서 20171,083명으로 연평균 9.9%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피부절개로 인한 긴 회복기간, 붙음, 유착, 흉터 등이 걱정된다면 눈 성형의 경우엔 비절개 방식의 트임성형을 권한다. 앞트임, 뒤트임, 밑트임 등은 비절개 방식으로 진행 시 흉터의 걱정이 매우 적고, 실밥제거 또한 필요 없으며 수술 당일 세안과 메이크업이 가능할 정도이다. 게다가 눈매가 비대칭인 경우 양쪽 눈의 트임정도를 세밀히 조정하여 비대칭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다.

코성형의 경우는 기존 낮은코성형은 오뚝한 콧날만을 높이는데 그쳐 한눈에도 코수술을 한 티가 났지만, 최근에는 발전된 수술법과 다양해진 보형물로 인해 넓은 콧볼이나 매부리코 등 평소 콤플렉스였던 부분을 개선하면서 본인의 이목구비와 얼굴형 조화까지 계산해 수술하고,  낮은코성형으로 비교적 어색할 수 있는 이미지를 보완해준다

만약 콧볼이 넓은 경우라면 콧볼축소수술이 함께 진행되는데  콧볼축소수술은 양쪽 콧볼사이 간격을 줄여주어 넓게 퍼져 있는 콧볼을 얼굴형과 이목구비 비율에 맞춰 축소시켜 정면에서 보았을 때에 코가 뭉툭하고 넓어 보이는 것을 해결해준다.

또한, 넓고 펑퍼짐하게 퍼져있는 콧등은 보형물을 이용해 콧대를 높여주더라도 여전히 콧대가 넓어 보일 수 있다. 이럴 땐 코성형과 함께 절골술이 진행된다. 절골술은 코뼈를 절골하여 분리한 후 다시 안쪽으로 모아 재고정시킨다. 콧등의 넓이를 줄여 단순 보형물로 콧대만을 높이는데 비해 보다 날카롭고 세련된 이미지를 만든다. 

 


이에 대해 부산 해운대구 우동 센텀시티역 인근에 위치한 신세계성형외과 권중오 대표원장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형외과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저렴한 수술비 또는 이벤트 등에 이끌려 상담 절차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는 물론 부작용까지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수술을 결정하기에 앞서 의료진의 경험, 안전 시스템, 수술법과 사후관리 과정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결정해야 한다." 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매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저작권자 © 퍼스널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반인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