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상세 보기

Home > 기사 상세 보기

까치산역치과, 기분좋은치과의원 최유성 대표원장

작성일 : 2019-03-18 09:00 작성자 : 최정인 (jung_ing@naver.com)

©사진제공 : 화곡동 기분좋은치과 왼쪽 기분좋은치과 최유성대표원장 오른쪽 오의정 원장

건강보험에 가입한 65세 이상 노인의 경우 임플란트시술시 하는 본인 부담금이 현재 50%에서 2018년 하반기 30%로 낮춰지게 되면서 노인 임플란트에 대한 수요는 더욱 늘어나고 있다. 치과의사협회 발표를 인용하면, 현재 재료비를 뺀 임플란트 총 금액은 약 110만원 정도인데 그 경우 임플란트 비용을 구체적으로 계산해보면 65세이상 본인 부담 금액은 약 32만원으로 낮아지는 셈이다.

수명이 다한 치아를 인공치아로 대체하는 임플란트 시술은 환자의 잇몸 뼈의 건강상태와 치아의 위치, 크기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얼마나 정확한 위치에 정확한 깊이로 인공치근을 식립하느냐가 가장 큰 관건이었다.

치아가 빠진 공간을 그대로 두면 본래의 기능을 하지 못하여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초래, 신체 전반에 걸쳐서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더욱이 고령층일수록 노화가 급격히 진행되면서 구강 환경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조금만 관리가 소홀해져도 잇몸과 치아 사이의 기능이 약해질 수 있다.

보통 남아 있는 치아가 없는 경우 가장 보편적인 치아 기능을 회복하는 방법으로는 틀니가 있다. 틀니는 비용 부담이 적고, 짧은 기간에 상실한 치아를 대체할 수 있지만, 저작력이 약하기 때문에 음식을 섭취하는데 제약이 있고 오랫동안 사용하게 되면 치조골의 흡수 및 잇몸 통증 같은 문제점을 야기할 수 있다.

 
최근에는 틀니의 단점을 보완하고 임플란트와 틀니의 장점을 살린 임플란트틀니가 인기를 끌고 있다. 임플란트틀니는 식립체의 개수가 적어 고령의 환자나 당뇨, 고혈압 같은 성인병이 있는 경우에도 시술 시 부담이 적다.

또한 3차원 영상 기술을 활용한 3D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시술은 가상의 모의 수술을 통해 최적의 수술방법을 찾아내고 사전에 위험요소를 파악하여 차단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임플란트 수술의 정확도와 안전성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는 평을 받는다. 아울러 수면투시 방식이 가능한 디지털 임플란트 환경은 수술에 대한 두려움을 최소화함으로써 통증을 최소화하는 수술을 가능케 하고 있다.

강서구 화곡동 까치산역에 위치한 기분좋은치과의 최유성 대표원장은 '다양한 이유로 고정력이 없는 틀니에 대한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나 잇몸뼈의 손상, 다수의 치아 상실 등의 경우 임플란트틀니가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정밀함과 개개인의 구강구조 등 전반적인 이해도가 높아야 하기 때문에 시술자의 경험과 숙련도, 진단 장비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치과 선택을 해야 한다. 또 치료에 따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충분한 상담과 진단이 선행되어야 할 것 입니다.' 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매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료시간 : 평일 오전10:00~오후07:00

화요일,목요일 (야간진료) 오전10:00~오후09:00

토요일 오전09:00~오후02:00 (점심시간 없음)

점심시간 오후01:00~오후02:00

일요일, 공휴일 휴진일

전화번호 - 02-2691-2879

주소 - 강서구 강서로 13길 3 기분좋은치과 (화곡동, 5층) 

 

 

 

“ 저작권자 © 퍼스널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