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상세 보기

Home > 기사 상세 보기

산본동안과, 산본역 인근에 위치한 삼성안과의원

드림렌즈 치료시기와 착용시 수술없이 교정도 가능

작성일 : 2019-04-29 10:18 작성자 : 최정인 (jung_ing@naver.com)

안산시 산본에 거주하는 30대 중반 환자가 10여 년 전에 타 병원에서 라식 수술을 받고 최근 시력이 떨어졌다며 내원한 적이 있다. 낮은 시력으로 라식 수술을 한 후 재발된 근시 및 난시가 시력저하의 원인이었으며, 이러한 변화는 수술 후 회복되는 과정 중에 각막 형태가 변화되는 퇴행현상이거나 수술과 무관하게 안구의 길이가 성장해 나타나는 정상적인 근시진행 때문에 발생할 수 도 있다. 물론 후자의 경우는 상대적으로 적은 비율이고 수술부위의 조직변화에 따른 퇴행현상이 원인 중 좀 더 많은 비율을 차지한다.


이때 안경 외에 선택할 수 있는 치료 방법은 약물치료 방법으로, 스테로이드점안제를 투여하면 레이저를 조사한 각막조직의 재생으로 유발된 근시퇴행을 일정부분 복구시킬 수 있다. 물론 약물에 대한 반응은 조직상태에 따라 다른데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수술 전 근시가 심해서 각막절삭량이 많을수록, 수술 후 경과한 시간이 짧을수록 효과가 좋다. 효과가 있을 경우 약물사용은 대개 1달 반에서 2달 정도 사용한다.


또 남아 있는 각막 두께와 각막 형태가 괜찮다면 보강수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보강수술의 방법은 라식 수술과 라섹 수술 모두 고려해 볼 수 있다. 수술 후 잔여각막두께나 각막표면상태, 수술 후 경과 기간 등을 고려해 선택하게 된다. 이외 다른 방법은 렌즈 사용이다. 일반 소프트렌즈를 제외하고 치료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드림렌즈다.


드림렌즈는 각막의 중심을 눌러 근시성 굴절 이상을 교정해주는 특수렌즈다. 일반적으로 근시진행이 빠르거나 활동량이 많아 안경의 착용이 불편해 하는 성장기 아동에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착용 후에는 근시진행이 현저히 줄어들기 때문에 근시진행이 염려될 경우도 고려해 볼 만 하다. 렌즈명칭에서 추측할 수 있듯이 밤에 자기 전에 렌즈를 착용 후 일어나면, 렌즈가 각막을 변형시켜 일정시간동안 근시 교정 상태가 유지된다. 물론 착용을 중단하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가기 때문에 수술과는 다른 부분이다.

드림렌즈의 경우 최소 6시간 이상 착용한 후 낮 시간에는 렌즈를 빼고 교정된 시력을 유지해주어 편안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일상생활에서 착용하는 렌즈 없이 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적지 않은 비용에도 수요가 높은 편인 렌즈이다.


 
 삼성안과 맹효성대표원장 진료 ⓒ사진 메디컬코리아뉴스

 

산본역 바로앞에 위치한 삼성안과의 맹효성 대표원장은 "드림렌즈는 수면시간 동안 착용하여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준다는 큰 장점이 있고 최근에는 아이들의 근시진행을 줄여준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시술을 원하는 환자와 아이들의 보호자들이 많아졌습니다.  근시의 정도가 심하지 않을수록 효과가 빠르고 좋으므로 관심이 있다면 근시가 진행되기 전 안경을 처음 착용해야 하는 시기에서도 착용을 고려해 볼 수 있으나 난시가 심하거나 원시가 있어 교정시력이 정상이 아닌 약시의 가능성이 있는 경우라면 적합하지 않을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처방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렌즈를 착용하여야 만족할 만한 효과를 볼 수 있고 드물지만 각막상처 등의 부작용이 뒤따를 수 있는 시술이니 만큼 드림렌즈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의료진과 상담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매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 홈페이지 : http://samsungeyes.com/

2. 진료시간 : 평일 오전 09:00 ~ 오후 07:00

토요일 오전 09:00 ~ 오후 04:00

점심시간 오후 01:00 ~ 오후 02:20

※일요일, 공휴일 - 휴진 , 담당 원장들의 휴진일이 있으니 홈페이지참조 *

3. 주소 : 경기도 군포시 산본로 323번길 15 3층

4. 대표전화 : 031-348-8275

 

 

“ 저작권자 © 퍼스널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