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상세 보기

Home > 기사 상세 보기

구로디지털단지치과, 구로디지털단지역치과, 구로디지털치과, 안아프니치과

직장인들을 위한 빠른 일상 복귀 임플란트

작성일 : 2019-07-02 09:39 작성자 : 최정인 (jung_ing@naver.com)

치아가 상실되면 가장 먼저 찾는 치과 치료가 임플란트다. 임플란트 시술은 상실된 치아의 정상적인 기능과 심미성을 회복시켜주며 현재 자연치아를 가장 완벽하게 대체할 수 있는 치료법으로 잘 알려져 있다.

초창기 임플란트는 어려운 시술이라는 선입견이 있었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임플란트 시술이 늘어나면서 관련 기술이 발달되고 치과 시술 노하우도 축적되어 최근에는 시술 전과정의 디지털화하는 등 성공률과 안정성이 많이 향상된 상태다.


 ⓒ사진 안아프니치과 내부 대기실 / 메디컬코리아뉴스
 

노년으로 들어서면 신체 노화현상으로 치아를 상실하게 되며, 그전이라 해도 충치나 치주염, 외부 충격으로 치아를 상실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 경우 치과를 찾아 틀니나 임플란트를 시술받게 된다.

특히 임플란트는 전에 비해 비용이 저렴해지고 있으며 올해 7월부터는 건강보험 확대 적용으로 65세 이상 노년층은 본인 부담금이 기존 50%에서 30%로 낮춰지면서 해당 연령의 노년들의 임플란트 시술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아직도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임플란트를 포함해 의치를 장착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과 부담감은 여전히 존재한다. 특히 치아는 외관상 눈에 잘 띄는 부분이기 때문에 치료 후 외부에서 티가 날 것을 부담스러워하는 것도 부담 중 하나이며 임플란트 시술 시 통증의 두려움도 한몫한다.


ⓒ사진 안아프니치과 외부전경 / 메디컬코리아뉴스

구로디지털단지역 바로 앞에 위치한 안아프니치과 윤성용 대표원장은 “임플란트는 현재는 노년층만의 치과치료가 아닌 전 연령에서 활발하게 시행되는 치과 치료로 봐야 하며 그만큼 다양한 사례의 치아 상태를 위해 임플란트 시술법도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젊은 층은 사고나 치주 질환 등으로 인해서 치아를 상실하는 경우가 많은데 임플란트는 주변 치아 손상 없이 상실이 발생한 그 자리에만 시술이 진행되므로 다른 치아를 지킬 수 있다. 아울러 안전한 재료를 사용하여 시술이 이루어지는 데다 치아와 모양, 색상, 크기가 거의 흡사해 본인 치아처럼 자연스럽게 시술할 수 있어 젊은 환자들의 임플란트 만족도도 높아지고 있는 중이다.

 


ⓒ사진 안아프니치과 윤성용 대표원장 / 메디컬코리아뉴스

 

구로디지털단지역 바로 앞에 위치한 안아프니치과 윤성용 대표원장은 “저희 치과의 임플란트는 현시점에서 완성도가 높은 임플란트 시술로서 수술에 대한 두려움을 갖던 분들이나 빠른 일상 복귀가 필요한 직장인들에게 가장 적합하다”면서도 “디지털 시술이기 때문에 이에 따른 장비 여건과 시술 경험 등이 충족되는지도 치과 선택에서 중요한 부분”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매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저작권자 © 퍼스널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