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상세 보기

Home > 기사 상세 보기

서평택 최대규모 병원, 자연생태 병원으로 손꼽히는 안중백병원

서평택 자연생태병원, 자연환경조성, 넓은 주차장, 각 진료과, 장례식장까지

작성일 : 2019-07-18 10:43 작성자 : 최정인 (jung_ing@naver.com)

평택시의 성장세는 가히 비약적이다. 경기도시공사는 평택 고덕국제 신도시에 '경기 행복주택' 800호를 공급하며, 설계부터 시공, 운영 관리까지 민관이 공동으로 시행하는 민간참여 공공 주택 사업 방식을 도입한다. 또한 평택 고덕 신혼희망타운은 평택 고덕 신도시 내 A7 블록(경기 평택시 서정동 고덕면 일원) 891가구 규모로, 28일 입주자 모집공고는 공공분양주택 596가구가 대상이다. 이처럼 평택시는 발전 속도에 박차를 내고 있다.

 ⓒ사진 안중백병원 / 메디컬코리아뉴스

그중에서 안중백병원은 평택에서 최고 규모의 종합병원이다. 안중백병원은 평택시 평택보건소가 지난달 14일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정신응급 대응 협의체' 회의를 가졌으며,  회의 내용으로는 최근 정신질환자 관련 범죄로 사회적 우려가 높아지면서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정신과적 응급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는 평택보건소를 비롯해 평택 경찰서, 평택 소방서, 정신건강복지센터, 안중백병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또한 안중백병원은 지난달 20일에는 평택보건소에서 주관하는 정신건강복지센터 교육실에서 관내 응급의료 기간과 함께 일일 자살 시도자 보고 시스템을 점검하고 활성화 방안을 위한 간담회를 참석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평택시 자살 사망자 및 시도자 현황, 일일 자살 시도자 보고 체계 시스템 활성화 방안과 연계 문제점 등에 관해 논의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응급의료기관 자살 시도자 일일보고를 바탕으로 대상자의 자살 재시도를 예방하기 위해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사례관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여러분들이 주신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대응관리 체계를 강화하여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지난겨울에도 갈평고가에서 6개월여간 노숙을 하던 김 씨를 안중백병원까지 안전하게 호송하여 입원할 수 있게 도운 사례도 볼 수 있었다.


 


ⓒ사진 안중백병원 / 메디컬코리아뉴스


백성의료재단 안중백병원은 2003년 의료법인 백성의료재단에서 299병상의 준 종합병원으로 평택에서 가장 넓은 부지의 자연 생태 병원을 설립하고자 노력하고 있고 25년 넘게 한자리를 지켜온 자연생태공원으로 발전해 나아가고 있다. 넓은 부지에 공원과 넓은 주차장, 장례식장, 넓은 휴게공간,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과 의사 체험학습공간 등 이처럼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백성의료재단 안중백병원의 관계자는 "병원 개설 이후 서평택의 의료 선진화에 앞서 나가며, 자연생태병원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평택시 주민들이 누구나 편안하게 찾아올 수 있는 그런 공간을 만들고 싶다."라고 전했다.



주소 : 경기 평택시 안중읍 서동대로 1931-21 / 금곡리205-10번지



“ 저작권자 © 매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저작권자 © 퍼스널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