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상세 보기

Home > 기사 상세 보기

역곡산부인과, 역곡역산부인과, 차지영산부인과

웨딩검진 결혼전 건강한 가정을 위해 받아야할 꼭 필요한 검진

작성일 : 2019-08-14 10:49 작성자 : 최정인 (jung_ing@naver.com)

본격적인 웨딩시즌을 앞두고 예비 신랑 신부들이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결혼 준비는 챙겨야 할 사항이 많다. 상견례 장소부터 스드메(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 예식장, 예단, 예물, 혼수, 신혼집마련까지 결혼준비 체크리스트가 필요할 만큼 크고 작은 일들이 산적해 있다. 그 중에서도 산부인과 웨딩검진은 건강한 결혼생활과 임신 및 출산을 위한 필수 항목으로 자리매김했다. 초혼 연령이 낮아지고 불임이나 난임으로 고통받는 부부들의 사례가 늘어나며 웨딩검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사진 차지영산부인과 대기실 내부 / 메디컬코리아뉴스

 

역곡산부인과 차지영산부인과의 차지영대표원장은 "웨딩검진은 결혼 전 예비부부의 건강 상태를 검진을 통해 현재의 몸 상태를 진단한다. 검사 결과 몸에 이상이 발견될 시 빠른 조치를 취할 수 있고, 미래 자녀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임신을 위한 건강한 준비와 관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산부인과 전문의 웨딩검진받기에 가장 적절한 시기로 결혼 전 1~5개월 사이를 권장하고 있다. 검사 결과에 따라 이상이 있을 경우 치료를 위한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바쁘다고 적절한 검진 시기를 놓치고 후회하는 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다. 검사 받는 항목마다 차이는 있지만 웨딩 검진은 대체로 짧은 시간 안에 받아볼 수 있어 결혼준비로 바쁜 예비부부들에게 부담이 적다." 라고 전했다.
 
 

웨딩검진은 일반적으로 산부인과나 여성의원에서 이뤄지고 있으며 검진 전 상담을 통해 과거 병력, 가족력, 생리양상 등을 파악한 후 필요한 항목에 맞춰 검진을 진행한다. 임신 전 A형, B형 간염에 대한 면역 형성이 이루어졌는지에 대한 검진은 필수적이며 항체가 없을 경우 미리 예방 접종을 필수로 맞아야 감염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
 


ⓒ사진 역곡역앞 차지영산부인과 외관 / 메디컬코리아뉴스

 

본인의 분비물 양상에 증상이 보이는 경우 간단한 냉검사를 통해 질환 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임신준비를 원하는 여성에게는 자궁 및 난소의 이상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인유두종바이러스검사, 자궁경부확대경검사, STD 12종 검사 등이 다양한 항목이 구성되어 있어 자신에게 필요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사진 차지영산부인과 차지영대표원장 / 메디컬코리아뉴스

 

역곡역산부인과 차지영산부인과 대표원장은 "웨딩 검진을 포함한 여성검진을 받아보고는 싶지만 산부인과 가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여성들을 있다. 이들의 경우에는 개인 진료기록을 철저히 비밀로 보장하고 있으며, 편안한 진료를 볼 수 있는 프라이빗한 공간을 제공하는 병원을 방문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 저작권자 © 매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저작권자 © 퍼스널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