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상세 보기

Home > 기사 상세 보기

김세훈치과, 인천치과, 주안역치과, 주안치과, 미추홀구 치과

상업적인 진료가 아닌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 진료를 제공해야..

작성일 : 2020-06-03 17:24 작성자 : 최정인 (jung_ing@naver.com)


ⓒ사진 메디컬코리아뉴스 주안동치과 김세훈치과 외관

앞으로 100세 시대라고 흔히들 얘기하는데 이것이 현실화되면서 사람들은 모두 건강하기를 기원하고 또 바라고 있다. 그중 치아는 관리가 최선의 예방이지만 사고, 질병, 노화 등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다면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것이 치과치료이기도 하다. 임플란트가 대중화되면서 의료진들의 기술도 상승했지만 부작용과 과잉진료를 호소하는 사례도 많아져 치과 선택은 중요한 이유 중에 하나로 꼽힌다. 환자의 입장에서 볼 때 환자 중심의 양심 치과라 불리는 곳은 어떻게 찾으며 어떤 방법으로 선택해야 할까.


근래에 뉴스나, 매스컴을 통해 보다 보면 과잉 진료에 대한 사건이 보도되고 또한 그 사업장이 없어지는 등 피해가 증가하면서 환자는 의사와 병원을 신중히 찾아보고 선택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특히 치과의 경우는 더더욱 신경 써서 선택을 해야 하는 이유는 시술 도중 폐업으로 인해 치료받던 진료가 중단이 되어 타 치과에서 다시 진료를 받고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되기도 하고 비용 또한 환불받을 수 없게 되어 2차적인 피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인천 주안에 위치한 김세훈치과의원의 대표원장은 최근 무분별한 임플란트 시술로 인해 합병증을 호소하는 환자가 증가했다. 치과치료는 구강과 안면 부위까지 확장되어 외상, 감염, 기형, 종양까지 동반할 수 있어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또한 치과 방문 환자들은 오랜 불안과 고민을 거듭하다 오시기 때문에 마음의 위로가 첫째이며, 히스토리를 알기 위한 진심을 담은 상담이 동반되어야 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건강보험공단에서는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임플란트 시술을 많은 사람들이 고민 없이 받을 수 있도록 본인 부담률을 기존의 50%에서 30%로 대폭 낮추기로 결정했다. 대상자는 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만 65세 이상의 중장년층들 중 무치악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며, 한 사람당 평생 2개까지 임플란트의 보험을 적용받을 수 있다. 그렇기에 우리 부모님들, 중장년층 세대에는 꼭 필요한 보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 것이다.


 
인천치과 김세훈치과는 규모나 가성비로 경쟁하는 상업적 공간이 아닌,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 진료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신중하지 못한 임플란트 수술은 기대수명을 낮출 뿐 아니라 과잉진료, 부작용의 요인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비용보다는 임플란트 수술을 담당하는 의사가 노하우는 풍부한지 담당의사는 바뀌지않는지 고려해 치과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세훈치과의원 : 인천 미추홀구 경인로 433 석바위VIP클리닉 7층

기계식 주차가능 / 평일 10:30~18:30 점심시간 13:00~14:30 토요일 격주 휴무진료 : 10:30~13:00

전화 예약 032-426-6437

 

“ 저작권자 © 퍼스널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