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상세 보기

Home > 기사 상세 보기

연세아란산부인과, 하남산부인과, 하남시산부인과

산후조리의 방법과 산후조리의 필요성

작성일 : 2020-06-29 14:05 작성자 : 최정인 (jung_ing@naver.com)

ⓒ사진 메디컬코리아뉴스 연세아란산부인과 외경

산모들은 출산 후에 산후조리를 하게 되는데 산후조리라고 하면 소위 산욕기 동안에 일어나는 모든 현상에 대한 종합적인 처치를 의미한다. 보통 분만 후 6주까지 산욕기라고 하는데 산욕기는 임신으로 인해 모든 신체적 변화가 임신 이전의 상태로 돌아가는 시기이다. 자궁이나 질 등의 생식기 및 생리학적 모든 현상의 원상 회복이 일어나며 모유 수유를 하지 않는 산모에게는 내분비학적으로도 비임신 상태로 돌아간다.


적절한 산후 관리는 산후 부작용이나 후유증을 예방하고 비임신 상태로 회복을 빠르고 건강하게 도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예로부터 어른들은 산후에도 한여름에도 출산 후에 온도를 높여 땀을 뻘뻘 흘리면서도 나오지 못하게 하였지만 너무 덥게 하면 땀을 많이 흘려 신진대사 장애를 일으킬 수 있고 산모나 신생아 몸에도 해롭다. 에어컨 바람을 써도 되지만 직접적으로 피부가 닿는 바람보단 산모가 아늑하게 느낄 정도의 따스함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다.


산후조리원은 아기들의 건강과 산모의 건강을 위해 소아청소년과 원장님, 산부인과, 내과, 유방갑상선외과, 숙련된 전문 간호사분들이 24시간 상주하여 집중 케어를 받고 자연가습으로 신생아에게 알맞은 습도를 유지하는 환경이 갖춰져야 산모와 아기들이 더욱더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다.


또한 산모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하여 모유 수유 교육, 필라테스나 요가, 베이비 마사지, 신생아 응급처치 및 신생아 관리 부부교실 등 여러 가지 교육들을 통해 준비된 엄마 아빠가 되는 것도 좋은 프로그램 교육이다.

ⓒ사진 메디컬코리아뉴스 연세아란산부인과 장정호 대표원장


하남시에 위치한 연세아란산부인과의 장정호 대표원장은 산후조리원의 프로그램도 중요하지만 가장중요한 것은 산모와 아이에게 건강과 위생적인 모든 부분을 확실하게 관리해야 안전하고 믿음이 가는 산부인과 및 산후조리원으로 . 내부 출입을 엄격히 통제하고 정기적인 시설과 도구의 소독, 청소 및 응급처치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산모와 신생아가 위생적이고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산후조리원을 찾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메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저작권자 © 퍼스널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