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상세 보기

Home > 기사 상세 보기

이앤이치과, 이수역치과, 치아교정

투명한 교정장치, 통증과 불편함 해소하고 심미성도 뛰어나

작성일 : 2020-07-03 10:09 작성자 : 최정인 (jung_ing@naver.com)

여름이 시작되면서 치과에는 청소년들과 직장 생활을 하는 직장인에게도 교정상담이 부쩍 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갑갑하기만 했던 사회격리가 점차 줄어드는가 싶더니 또다시 확진자가 발생돼서 외출을 하지 못하고 실내에서만 갑갑하게 지내고 있어 이때를 기회 삼아 고르지 못한 치열을 치아 교정을 통해 개선해 나가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치아교정은 치아 상태가 고르지 못해 외관상으로도 고민이 많은 청소년 시기이나 또한 치아기능이 원활하지 못해 저작능력이 떨어져 소화는 물론 정신 건강까지도 악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과거 치아교정은 성장이 진행되는 소아나 청소년기가 적기라고 말해왔지만 현재는 소아 청소년뿐 아니라 성장이 끝난 시점 이후에도 무의미한 것은 아니어서 정밀한 진단과 치아 상태를 제대로 파악하고 적절하게 치료만 적용한다면 충분히 치아건강을 찾을 수 있다고 한다.

사진=이수역 이앤이치과 이상빈 대표원장
 

이수역 이앤이치과 이상빈 대표원장은 "일반적으로 교정이라 하면 메탈 재료를 생각하게 되고 치료 기간이 길고 불편해서 어느 정도 시간을 투자하고 치료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일 수밖에 없었다. 이러한 단점들을 보완할 수 있는 방식은 투명하게 교정을 진행하는 투명교정장치방법이 있는데 투명교정장치 교정치료 중 음식에 제한을 받지 않을뿐더러 메탈 소제의 교정보다 통증이 덜하고 잇몸질환의 발생 빈도도 줄어들어 많은 사람들이 투명교정장치 치료를 선호하고 있는 추세다."고 한다.

이어 "투명교정장치 치아교정은 심미적으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브라켓이 존재하지 않으면서도 투명 플라스틱 교정틀을 착용해 치아의 배열을 바로잡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기도 하다. 또한 일상생활 중 상황에 따라 탈부착이 가능하여 치아 관리가 용이하며 교정 기간 중 치료 계획 수정이 가능하여 중간에 치료 기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더 나은 결과를 낼 수 있어 환자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고 전했다.

이상빈 원장은 "청소년기 학생들이나, 성인들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치아교정은 빠를수록 좋지만 무리하게 교정을 진행하다 보면 오히려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의 충분한 상담과 진찰을 통해 계획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메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저작권자 © 퍼스널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