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상세 보기

Home > 기사 상세 보기

오앤지산부인과, 수원역산부인과, 피임

원치않는 임신 예방, 신체와 정신건강에 도움되는 올바른 피임 방법

작성일 : 2020-07-27 09:40 작성자 : 최정인 (jung_ing@naver.com)

 

ⓒ사진 메디컬코리아뉴스 오앤지산부인과 실내

없던 계획에 갑자기 아이가 생겨 임신을 하는 경우가 많다. 원하지 않는 성관계 또는 피임을 준비하지 못하고 임신이 되어 산부인과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최적의 피임효과를 얻기 위해선 관계 후에 약제를 복용하지만 어느 정도의 일정 시간을 지켜야 피임률의 차이를 발생하는데 보통 수정란은 나팔관을 통해 자궁 내막에 착상이 될 때까지 72~120시간 정도 소요된다.


피임은 남성과 여성 모두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지만 일반 피임약은 전문의의 처방전을 받은 피임의 효과는 높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100% 피임이 되는 것은 아니며 응급 피임약을 복용해도 임신 가능성은 있다. 최근 관계 후에는 120시간 내에 복용을 하는 제품도 있지만 72시간 이내에 복용을 하는 경우도 많아 피임 성공률이 더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메디컬코리아뉴스 오앤지산부인과 실내

대부분 피임방법은 남성이 콘돔을 활용한 피임방법으로 생각하는 인식이 많이 잡혀있는데 성관계 전에 피임 문화에 대해 남녀가 함께하는 것은 매우 좋은 습관을 가지고 있는 것이며 주도하는 것이 아닌 여성과 함께 참여하여 신체적인 건강뿐 아니라 서로에 대한 믿음과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해 주는 행동과 생각만으로도 정신건강에도 좋다.



수원역 인근에 위치한 오앤지산부인과(O&G산부인과)의 신양수 대표원장은 우선 피임약을 복용한 후에 2~3주 이내에 예정된 생리가 없는 경우라면 임신 가능성을 확인해봐야 하는데 꼭 산부인과를 방문해서 하는 것보다 본인의 상태를 고려하고 혹시나 질염과 골반염이 동반할 경우 성병과도 관련이 있을 수 있어 복통, 가려움, 분비물 등 이상 증세가 있는지 확인 후에 산부인과를 내원하여 진료받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메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저작권자 © 퍼스널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