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Home > 일반

해리-메건 부부 득녀…왕위 계승 서열 8위

작성일 : 2021-06-07 11:03 작성자 : 신준호 (kmaa777@naver.com)

영국 해리(오른쪽) 왕자와 그의 아내 메건 마클 [AFP=연합뉴스 자료사진]


AP, 로이터 통신 등이 현지시간 6일에 보도한 바에 따르면 영국 왕실에서 독립한 해리 왕자와 아내 메건 마클이 둘째 딸을 낳았다.

해리 왕자 부부 대변인은 이날 성명을 통해 메건이 지난 4일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바버라 코티지 병원에서 3.2㎏의 건강한 딸을 출산했다고 밝혔다.


이름은 해리 왕자의 할머니 엘리자베스 2세 여왕과 어머니인 다이애나비를 기리는 뜻에서 ‘릴리베트 다이애나’로 지었다. 엘리자베스 여왕은 가족 간에 릴리베트라는 애칭으로 불린다. 릴리베트는 영국 왕위 계승 서열 8위로, 사진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해리 왕자 부부는 “릴리는 우리가 여태 상상했던 것 이상이었다”며 “전 세계에서 보내준 사랑과 기도에 감사함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출산 소식에 대해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트위터에 “서식스 공작과 공작부인의 딸 출산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는 글을 올렸다.

앞서 2018년 5월 결혼식을 올린 해리 왕자 부부는 이듬해 5월 첫째 아들 ‘아치 해리슨’을 얻었다. 이들 부부는 지난해 1월 왕실에서 독립해 재정적인 지원과 왕실에서의 역할을 모두 포기하고 미국으로 이주했다.

해리 왕자와 마클은 자선단체 ‘아치웰’을 설립해 활동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오프라 윈프리가 진행하는 미국 CBS 방송 인터뷰에서 영국 왕실 내 인종차별 의혹을 폭로해 파문을 일으켰다.
 

“ 저작권자 © 한국뉴스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