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Home > 행정

4·7 재보궐선거 후보 등록 시작…서울·부산 시장 등 21명 선출

작성일 : 2021-03-18 12:06 작성자 : 우세윤 (kmaa777@naver.com)

[ⓒ사진 아이클릭아트]


서울과 부산 시장 등 광역단체장과 광역의원, 기초의원 등 총 21명의 공직자를 뽑는 4·7 재보궐선거 후보자 등록 신청이 18일 시작됐다.

후보 등록은 관할 선거구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진행하며 19일까지 이틀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할 수 있다.


선거 출마자는 25세 이상 국민으로 공직선거법상 피선거권 결격 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하며, 선거일 기준 60일 이상 해당 지자체 관할구역 안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한다.

정당의 추천을 받은 후보자의 경우 정당의 당인과 대표자의 직인이 날인된 추천서를 첨부해야 한다. 무소속 출마자는 선거권자가 이름을 적고 날인하거나 서명한 추천장을 첨부해야 한다.

후보자로 등록하면 어깨띠, 명함 배부 등 예비후보자에게 허용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자동차와 확성장치를 이용한 공개장소 연설·대담, 거리 현수막 게시 등 본격적인 선거운동은 선거기간 개시일인 25일부터 가능하다.

후보자 등록 상황은 중앙선관위 선거통계시스템에 공개된다. 단체장 후보자의 5대 공약과 선거공약서와 후보자 선거공보는 각각 25일과 28일부터 정책·공약 알리미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한국뉴스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