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Home > 오피니언 > 사설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마케팅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강의 진행으로 호평 얻어

마케팅강의, 마케팅교육

작성일 : 2020-04-24 17:12 작성자 : 메디컬코리아뉴스

매년 3월이 되면 사회초년생들이 각 분야의 신입 인력으로 쏟아져 나온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취업 시장이 얼어붙으며 기존 경력자들의 재취업까지 불투명한 요즘, 마케팅 전문 직업인 양성을 위한 교육강의 강연을 이어가는 마케팅 업체가 있어 눈길을 끈다.

 

20081월부터 현재까지 만 12년동안 전문 마케팅에 매진해온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의 독특한 행보이다.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는 오케팅(마케팅시스템)을 최초 개발한 마케팅보급 선두기업이며, 특히 의료 마케팅 분야에서 독보적인 업체로 국내 최초로 의료브랜드 평가 6단계 시스템을 기획, 병원 브랜드를 점수화, 도표화하여 총 10등급으로 브랜드를 세분 책정하여 등급별 마케팅 가이드와 권고사항을 제공해 의료 마케팅의 기준을 세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연구에서 그치지 않고 인재양성에 뛰어든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의 오두환 연구소장은 전문 마케팅 직업인력 양성을 위해 역량 중심의 교육과정 체제를 구축해 오케팅 교육강의 및 강연에 나서고 있다.

 

자기진로 설계 기반 학생경력 관리체제를 구축해 대학진학을 하지 않고 바로 사회로 뛰어드는 청년을 위한 성장형 학습 체제를 개편함으로써 자기 성장형 학습방법을 지원, 학교 측의 요청을 받아 학생이 재학 중 다양한 학습경험을 체득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회 초년생의 경우 자신의 진로를 정하거나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능력이 미진하기 마련이다.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의 오두환 연구소장은 이러한 학생들의 케어멘토로 활동하며 유익한 교육강의를 진행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오소장은 기존의 수직적 기업구조에서 벗어나 수평구조로 점차 변화하며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지향하는 현대 사회에서 자기주도 성장형 학습 방법은 비단 마케팅 업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고 전하며 올바른 인재양성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오두환 연구소장은 현재 오케팅 연구소 대표, 메디컬 코리아뉴스 본부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현대그룹 현대BS&C 마케팅 자문으로 활동한 이력이 있다.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인 대상 수상을 비롯해 경기도청(여성비전센터), 여성가족부(여성새일센터), 마케팅특성화고등학교, 서울특별시교육청(이모작지원센터) 등 수천여개 기업 및 기관 컨설팅 및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메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