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Home > 오피니언 > 사설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오두환소장 취준생들을 위한 마케팅의 실무강의 진행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오두환소장 취준생들을 위한 마케팅의 실무강의 진행

작성일 : 2020-04-16 09:27 작성자 : 메디컬코리아뉴스

사진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오두환 소장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는 안양시에 위치한 고등학교에 방문하여 이제 졸업을 앞둔 청년들을 대상으로 취준생을 위한 실전 온라인광고마케팅의 기초와 핵심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를 총괄한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오두환소장은 취업난이 심각한 요즘, 온라인마케팅의 실무와 이해를 통해 여러 방향의 직업으로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기초부터 현재 가장 핵심인 부분까지 준비했다.”고 밝혔다.

 

오두환 소장은 브랜드마케팅의 방향성에 대해 강의하였다.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온라인광고들을 보면 시대에 떨어진 이미지나 광고하고자 하는 대상의 컨셉과는 너무 동떨어져 보이는 것들을 볼 수 있다. 이처럼 컨셉을 잘잡아 소비자에게 어떤 이미지로 각인이 되게 하고 여러광고들중에 생각이 나는 그런 광고가 되어야한다. 그렇기에 컨셉은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그컨셉이 글로 표현 될 수도 있으며, 이미지를 통해 표현도 가능하다. 또한 영상이나 아이디어를 통해서도 표현이 될 수 있다. 블로그와 인터넷 개인방송, 유튜브동영상 등과 관련된 온라인 SNS 광고·홍보 마케팅 분야 등 여러방면으로도 자신의 성향에 맞는 일자리를 찾아볼 수도 있다.

 

다음으로 단순히 브랜드의 배너, 영상, 캠페인을 노출하고 보기만 해서는 안된다고 설명했다. 결국 이것이 실제 성과로 이어지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생각과 망상에만 그치지 않고 온 오프라인 모든 매체, 채널을 통해 성과로 이어지게 해야 한다. 이것은 퍼포먼스 마케팅과 브랜드마케팅과는 다르지는 않으나, 각인효과로 인해 장기적으로 큰 그림을 그린다는 부분에서 차이가 있다.

 

이와같이 누구나 마케터가 될 수 있고 마케터와 상당 부분 유사한 카테고리가 있기 때문에 모든 방면을 두루 알아야 개별적으로 잘하는 분야와 맡은 역할을 갖게 된다. 사람들은 추상적인 업종으로 인식이 되어있지만 이렇게 분야별 전문가로서 인식이 된다면 본인에게도 회사에 알맞은 인재로 성장하고 거듭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오두환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