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상세 보기

Home > 기사 상세 보기

배곧치과, 배곧탑치과, 배곧임플란트, 배곧치과치료

임플란트 치료, 가까운 동네 치과 치료 병원 선택의 알맞은 방법

작성일 : 2020-08-12 10:17 수정일 : 2020-08-12 10:28 작성자 : 메디컬코리아뉴스

ⓒ사진 메디컬코리아뉴스 배곧탑치과 내부

 

임플란트 치료란 충치의 진행 상태 혹은 치주 질환으로 인해 치아를 발치해야 하는 경우 또는 사고로 치아가 손상되어 대체 보철물을 식립해야 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예전에는 만만치 않은 비용과 함께 관리의 어려움이 문제가 되어 많은 이들이 누릴 수 없었던 방법이었으나, 최근에 와서는 비용적인 부담이 덜해졌을 뿐만 아니라 기술도 발전해 많은 이들이 혜택을 누리고 있다.

 

임플란트는 인체에 무해한 티타늄이라는 재료를 사람의 뼈에 잘 붙도록 처리하여, 충치나 잇몸병으로 없어진 치아나 사고 또는 종양 등으로 인해 뼈와 잇몸이 없는 부분의 심미적 효과뿐만 아니라 기능까지 회복시키는 치료이다. 임플란트를 통해 기존의 치료 방법으로는 불가능했던 치료가 가능해져서 환자들의 삶의 질이 더욱 높아졌다.

 

이만큼 치아 건강을 위해 필요한 것은 평생 관리해야 할 치아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치과주치의를 찾아 치과를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것이 노년의 삶을 준비하는 첫걸음이다.

 

 

ⓒ사진 메디컬코리아뉴스 배곧탑치과 외부

 

그 중 임플란트 식립 및 뼈 이식의 시기와 방법은 아주 다양한데 이를 결정하는 치료 계획을 잘 세우는 것이 임플란트 치료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광범위한 뼈의 손상과 함께 다수 치아를 상실한 경우와 손상 위험이 있는 해부학적 구조물이 인접한 경우에는 임플란트 치료 계획 수립에서부터 난이도 높은 수술과 보철 수복까지 다양한 각도에서 살펴볼 수 있어야 한다.

 

충치나 잇몸병으로 인해 치아가 없어진 환자나 사고 및 종양 등으로 인해 뼈와 잇몸이 없는 환자, 치아의 기능이 약해진 노년층 환자의 인접한 자연 치아를 보호하기 위해 치아 삭제를 원하지 않는 경우, 틀니 치료를 받고 싶지 않은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틀니가 불편해서 고정식 보철물로 교체하고 싶은 경우 등에 임플란트 시술을 받는다.

 

임플란트 시술은 성장이 끝난 18세부터 80세 이상까지도 가능하나, 환자 뼈의 양과 질이 좋아야 한다. 이 때문에 시술 전에 X-ray CT를 찍어서 가능성을 알아보고 위치와 갯수를 정하게 된다. 이러한 모든 과정을 거쳐 임플란트 치료가 완성되는 것이다.

 

추가로 작년 7월부터 건강보험 적용 확대로 65세 이상의 노년층들의 비용 부담이 상당히 줄어들어 이에 노년층의 임플란트 치료는 더욱 늘고 있으며 젊은 층에도 임플란트의 장점이 뉴스, 인터넷 등의 매개체를 통해 잘 알려지면서 연령과 무관하게 시술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사진 메디컬코리아뉴스 배곧탑치과 양경철 대표원장

 

배곧에 위치한 배곧탑치과 양경철 대표원장은 "환자의 눈높이에서 환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전문적인 첨단 장비를 이용해 정밀하게 진단하고, 디지털 시스템 및 전문 수술실을 통해 정직하게 치료하며, 체계화된 치과 CRM 시스템을 통해 환자의 치아를 정확하게 관리해야한다." 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메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