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상세 보기

Home > 기사 상세 보기

독산동치과, 독산치과, 독산모아치과

치아교정, 100세시대에 건강한치아로 준비해야

작성일 : 2020-08-11 10:46

ⓒ사진 메디컬코리아뉴스 독산모아치과 내부

 

치아교정은 단순히 미적인 요소만을 고려해서 시술하는 치료가 아니다. 치아교정은 단순히 고르지않는 치아를 가지런히 하는 것을 포함하여 살아가는 삶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골격적 부조화를 바로잡아 정상적인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여 건강한 구강 조직을 만들어주는 시술로써 아름다운 얼굴 모습을 만들어주는 것은 부가적인 요소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에 주름이 지듯, 치아 역시 노화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치아가 마모되고 가지런했던 치아의 잇몸이 약해져 치아 사이가 벌어지거나 앞니가 앞으로 돌출되기도 한다.

 

또한, 치아가 비틀어지거나 겹쳐 있는 경우 정상적인 치아에 비해 양치질이나 구강 위생 관리가 더 어려워 음식물이 잘 끼고 충치와 잇몸 염증이 지속적으로 생길 수 있는데, 이 때문에 중년층도 치아 교정은 실질적인 치아 건강을 위해 필요할 수 있다.

 

그런데 문제는 성인 되서 교정치료가 무슨소용이냐?”는 말을 즉 성인이 되어도 교정치료가 필요하지 않다.’ 는 뜻으로 오해하고 이후 교정치료의 시기를 놓치고 있다는 것이다. 60~70대가 되도 교정치료가 가능할 수도 있고 20~30대인대도 어려운 경우도 있다. 관건은 치아를 싸고 있는 잇몸뼈, 전문용어로 치조골이 건강해야 교정치료는 가능하다. 는 말이다.

 

또한 성공적인 임플란트 및 치아교정 치료를 위해서는 자신의 잇몸 뼈 상태, 만성질환 여부, 제품 안전성 등을 하나 하나 따져봐야 한다. 이를 통해 치과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고 치아교정 수술을 진행 해야 튼튼한 구강 건강을 만들 수 있다.

 

ⓒ사진 메디컬코리아뉴스 독산모아치과 신강호 대표원장

 

독산동에 위치한 독산모아치과 신강호 대표원장은 사람마다 모두 다르듯이 구강구조의 상태에 따라 각각의 적합한 방법으로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메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