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상세 보기

Home > 기사 상세 보기

대전치과, 대전임플란트, 탄방동치과, 탄방동임플란트, 노블란트치과

디지털 임플란트로 고령의 나이에도 알맞은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해

작성일 : 2020-08-04 10:12 작성자 : 최정인

ⓒ사진 메디컬코리아뉴스 노블란트치과
 
 
기대수명이 높아지는 요즘시대에 건강생활 중 필수 요소인 치아건강에 대해 신경쓰는 사람들이 많다. 심한 충치나 치주염등 잇몸에도 문제가 있는 환자들은 심미적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치과 치료를 받고 있다.
 
 
치과치료중 임플란트는 확실하게 치료가 가능하지만 통증이나 출혈에 대한 우려로 인해 섣불리 수술을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고령의 환자나 당뇨, 고혈압등의 전신질환을 가진 환자의 경우는 더더욱이나 그렇다. 임플란트가 불가피한 상황이라면 구강 상태 및 건강상태 골조직, 신경 위치에 따라 최적의 치료 계획을 세우고 임플란트를 진행해야 큰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다.
 
ⓒ사진 메디컬코리아뉴스 노블란트치과 대기실
 
 
최근에는 임플란트 수술의 통증과 부작용 등 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컴퓨터 분석을 기반으로 해 3D 가상 수술을 진행하는 ‘디지털 임플란트’도 등장했다. 3D-CT를 통해 구강 내의 신경관, 혈관 등의 위치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3D 가상 수술을 진행하는 디지털 임플란트는 구강 상태를 다각적으로 분석해 임플란트가 식립 될 최적의 위치와 수술 경로를 확보할 수 있어 수술 위험이 적다.
 
 
환자 맞춤형 수술 유도장치를 이용하여 정확히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때문에 수술 중 통증과 출혈이 적고 회복도 빠를 뿐 아니라 예후도 매우 좋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치과 공포증이 있는 경우, 고령의 환자의 경우도 모두 수술이 가능하며 고혈압, 당뇨 등 수술에 대한 부담이 있는 전신 질환자의 경우에도 부작용, 감염 걱정 없는 안전한 수술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게다가 절개 시술과는 다르게 치료 후 바로 일상 생활과 음식 저작이 가능해 수술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였다.
 
ⓒ사진 메디컬코리아뉴스 노블란트치과 정성우 대표원장
 
 
대전 치과 노블란트치과의 정성우 대표원장은 “일반 임플란트는 보철 중심을 나란히 맞추기 어려워 하중을 효과적으로 분산시키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지만 디지털 임플란트 시술 시 정확한 위치에 보철이 디자인되고 환자의 뼈 상태에 따라 최적의 위치에 인공치근이 자리 잡기 때문에 하중을 효과적으로 분산시키지 못하는 문제점이 해결된다"라고 전 했다.
 
“ 저작권자 © 메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