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상세 보기

Home > 기사 상세 보기

절개없는 정관수술시 알아야할 것은?

절개수술 주의사항 및 올바른 치료 방법

작성일 : 2019-04-01 09:30 수정일 : 2019-06-13 12:26 작성자 : 최정인

 

©사진제공 강남맨포스비뇨기과의원

 

확실한 자녀계획을 갖고있는 사람들은 정확한 피임효과를 얻기 위해 정관수술 계획에 관심 갖는다. 정관수술은 남성의 피임방법으로 정자가 이동하는 통로인 정관을 잘라 두 끝을 봉합하여 정자의 이동을 차단하는 불임수술을 말한다.

여성 피임 수술에 비해 수술이 단순하고, 국소마취 후 간단한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부부 중 한 명이 피임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 남자가 정관절제술을 받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피임 목적 외에도 좋지 못한 유전적 소인 방지, 전립선 수술 후 부고환염 예방 등의 효과도 있다.
 
하지만 막상 정관 절제술을 위해 상담을 받는 환자들을 살펴보면 근거 없는 낭설로 오해하는 환자들이 많다. 정관수술은 남성의 성기능을 차단하는 것이 아니라 정관을 막아서 정자가 배출되는 것을 막는 수술이다. 정자의 배출을 막아도 정액은 아무 문제없이 생성되고 배출되어 성기능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요즘에는 절개없이 작은 구멍을 만들어 시술하는 무도 정관수술이 시행되어 더욱 관심도가 높다. 무도정관수술은 부분마취 후 약 2mm 정도의 작은 구멍만을 내고 이를 통해 정관에 접근하는 정관수술방법이다.

최소 절개로 신체에 가해지는 부담을 최소화되어 통증과 부작용의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고 빠르게 회복이 가능하며 수술 시간이 10분 정도로 짧아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한 이들도 부담 없이 수술을 받을 수 있다.

무도정관수술은 3중 차단술을 통해 정자의 이동을 더욱 확실한 피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양측 정관 1차 매듭에 이어 레이저로 1번 더 차단하고, 이중 매듭으로 1번 더 차단해 99% 이상의 피임률을 기대할 수 있다.

무도정관수술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지만 혹시 모를 부작용 우려를 없애기 위해선 정확한 확인을 통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전문의가 시술을 진행하고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신사역에 위치한 강남맨포스비뇨기과의 조창근 대표원장은"일부 남성들의 경우 정관 수술에 대해 성욕 저하 등의 우려 섞인 시선을 보내곤 하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라며 "무도 정관 수술의 경우 빠른 회복력이 강점이라 바쁜 직장인들이 받기에 최적인 수술 방법" 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매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 강남맨포스비뇨기과 홈페이지 : http://www.manforce.co.kr/

2. 진료시간 : 평일 오전09:30~오후06:30

                 토/공휴일 오전09:30~오후02:00 (점심시간 없음)

                 점심시간 오후01:00~오후02:00

                 평일오후/공휴일 예약수술 가능합니다.

3.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597 (잠원동,진미선빌딩3층) 강남맨포스비뇨기과

4. 대표전화 : 02-3444-7275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