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

Home > 일반인

한국의료 해외진출로 7개국과의 계약 체결식을 개최

진흥원, 2017 메디컬코리아 컨퍼런스 일환으로 행사 개최

작성일 : 2017-11-23 12:42

 

□ Medical Korea 컨퍼런스 행사 중 하나로, 국내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의 직접적인 해외진출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계약 체결식 자리가 마련된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오는 11월 22일(수) 서울 코엑스에서, 프로젝트 지원을 통해 의료 해외진출 8개 프로젝트 대상 7개국과의 해외진출 계약 체결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메디컬코리아 2017 컨퍼런스와 연계하여 국내 의료기관의 해외진출 관련, 국가간 진출 사업의 신뢰도 제고 및 성과 홍보를 기념하기 위하여 마련된 자리이다.

 

○ 이번 행사는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주관 보건산업진흥원)」 수행 기관 중 8개 프로젝트 대상 7개 국가와의 현지 진출을 위한 본계약 및 MOA 등 의료해외진출 계약 체결이 진행된다.

 

○ 계약 체결이 이루어지는 7개 대상국은 주요 진출 대상국인 중국 및 중동지역(사우디아라비아, 바레인) 포함,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인도네시아, 러시아 등이다.

 

○ 이 중, 2개의 본계약 체결을 맺는 ㈜포에이치브이는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 통증센터 진출·개설에 성공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바레인 현지 진출 본계약까지 성공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 또한, 녹십자 의료재단은 이란 진단검사서비스 진출사업을 계기로 중동지역 진단검사 서비스 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사우디아라비아 최고 임상검사 전문기관인 Futurelab(퓨처랩)과 특수진단검사 진출 관련 위탁계약을 체결 하게 된다.

 

○ 이 밖에도, 2017년도 프로젝트 대상 기관인 △오라클랜드(인도네시아, 러시아) △좋은문화병원(중국) △(주)LKSH(우즈베키스탄) △청연의료재단(카자흐스탄) 등에서 의료 해외진출 관련 현지 파트너와 실질적 계약 및 협약을 체결하게 될 예정이다.

 

○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한국 의료 해외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국내 의료기관들의 실질적인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로, “향후 지속적으로 국가간 의료 해외진출의 실질적 계약추진을 위한 다양한 국내 프로젝트의 발굴과 함께,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https://info.khidi.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