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상세 보기

Home > 기사 상세 보기

신촌피부과, 신촌역피부과, 세가지소원, 세가지소원피부과

피부과 전문의가 전하는 바쁜 현대인의 피부노화 예방 방법

작성일 : 2019-12-30 10:59 수정일 : 2019-12-30 12:42 작성자 : 최정인

 
ⓒ사진 메디컬코리아뉴스 세가지소원 신촌점 대기실 내부

 

피부 노화는 속도에 차이가 있을 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나타난다. 20대부터 시작되는 피부의 노화는 음주, 흡연, 수면패턴 등의 생활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자외선, 외부 온도 등과 같이 여러 가지 환경과도 밀접하게 관련한다.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레이저는 더블로, 울쎄라 등을 들 수 있으며, 지난해부터 슈링크리프팅이 추가됐다. 주름개선과 노화 방지 등 안티에이징 레이저의 종류는 훨씬 많지만 이들 3개 레이저가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미 클리닉(신촌점)에서 이름을 바꾼 세가지소원(신촌점) 오영주 대표원장으로부터 겨울철 피부 노화를 막는 피부과 안티에이징 시술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우선 작년부터 인기가 급상승한 슈링크 리프팅에 대해 이같이 언급했다. 기존 안티에이징 레이저와 함께 슈링크리프팅를 많이 찾고 있다. 1차적으로는 주름 및 탄력 개선, 2차적으로는 탄력을 끌어올려 날렵한 턱 선을 보여주는 V라인 완성에 기대감을 갖고 있다. 특히 윤곽 주사와 리쥬란힐러, 실리프팅 등과 병용하는 경우가 많다.

 

윤곽 주사는 피부밑 지방세포를 제거하고 말초 혈관 및 림프 순환을 유도해 노폐물을 배출시켜 얼굴의 V라인 완성에 도움이 된다. 슈링크리프팅 후 윤곽 주사는 주름개선 및 노화 방지와 함께 날렵한 얼굴을 만들 수 있어 최근 인기가 높다.

리쥬란힐러는 연어 DNA에서 추출한 폴리뉴클레오티드(polynucleotide)를 주성분으로 하는 주사다. 폴리뉴클레오티드를 진피층에 직접 주사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탄력을 가져온다. 슈링크리프팅과 병용하면 시너지를 얻을 수 있다.

 

피부 절개에 대한 부담이 없는 실리프팅은 의료용 실을 중력 반대 방향으로 넣어 피부를 당겨 고정하는 방법이다. 탄력 잃고 처진 얼굴에 슈링크리프팅과 병용 시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사진 메디컬코리아뉴스 세가지소원 오영주 대표원장

 

신촌피부과 세가지소원의 오영주 대표원장은 "콧대에 실을 주입하는 하이코 시술과 코 필러를 병용하는 것처럼 슈링크리프팅과 윤곽 주사, 리쥬란힐러, 실 리프팅, 튠페이스 리프팅 등의 시술은 슈링크 리프팅에 효과를 더욱 높여준다. 슈링크 리프팅을 5~10회 꾸준히 받기 힘들거나 연말과 신년에 모임이 많은 사람 등은 V라인과 피부 탄력을 단시간에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 저작권자 © 메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