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검진 결혼전 건강한 가정을 위해 받아야할 꼭 필요한 검진
작성일 : 2019-08-14 10:49 작성자 : 최정인
본격적인 웨딩시즌을 앞두고 예비 신랑 신부들이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결혼 준비는 챙겨야 할 사항이 많다. 상견례 장소부터 스드메(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 예식장, 예단, 예물, 혼수, 신혼집마련까지 결혼준비 체크리스트가 필요할 만큼 크고 작은 일들이 산적해 있다. 그 중에서도 산부인과 웨딩검진은 건강한 결혼생활과 임신 및 출산을 위한 필수 항목으로 자리매김했다. 초혼 연령이 낮아지고 불임이나 난임으로 고통받는 부부들의 사례가 늘어나며 웨딩검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사진 차지영산부인과 대기실 내부 / 메디컬코리아뉴스
웨딩검진은 일반적으로 산부인과나 여성의원에서 이뤄지고 있으며 검진 전 상담을 통해 과거 병력, 가족력, 생리양상 등을 파악한 후 필요한 항목에 맞춰 검진을 진행한다. 임신 전 A형, B형 간염에 대한 면역 형성이 이루어졌는지에 대한 검진은 필수적이며 항체가 없을 경우 미리 예방 접종을 필수로 맞아야 감염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
ⓒ사진 역곡역앞 차지영산부인과 외관 / 메디컬코리아뉴스
본인의 분비물 양상에 증상이 보이는 경우 간단한 냉검사를 통해 질환 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임신준비를 원하는 여성에게는 자궁 및 난소의 이상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인유두종바이러스검사, 자궁경부확대경검사, STD 12종 검사 등이 다양한 항목이 구성되어 있어 자신에게 필요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역곡역산부인과 차지영산부인과 대표원장은 "웨딩 검진을 포함한 여성검진을 받아보고는 싶지만 산부인과 가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여성들을 있다. 이들의 경우에는 개인 진료기록을 철저히 비밀로 보장하고 있으며, 편안한 진료를 볼 수 있는 프라이빗한 공간을 제공하는 병원을 방문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 저작권자 © 매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