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상세 보기

Home > 기사 상세 보기

강남치과, 신논현역치과 , 강남W치과

내비게이션 임플란트 환자에게 맞춤형 임플란트로 기존 임플란트보다 통증 적어

작성일 : 2019-08-14 10:44 수정일 : 2019-08-14 10:46 작성자 : 최정인

치과에 대한 막연한 공포로 치료를 망설이는 사람이 많다. 그중에는 치아를 상실해 하루빨리 임플란트 수술을 받아야 하는 환자도 있다. 최근 이들 사이에서 기존 임플란트보다 통증이 작고 안전한 '내비게이션 임플란트'가 주목받고 있다. 내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기존 임플란트보다 정확성과 안전성이 높다.

 


ⓒ사진 강남더블유치과의원 대기실 / 메디컬코리아뉴스

 



강남치과 강남W치과의 이준휘 대표원장은 "한마디로 첨단 기기를 활용해 임플란트를 정확한 위치에 정확하게 심는 시술법을 말한다. 최첨단 장비로 환자 상태를 확인하고 무(無)절개 혹은 최소 절개 방식으로 수술한다. 임플란트가 꼭 필요하지만 수술은 어려운 고령 환자도 받을 수 있다." 또한 "한마디로 첨단 기기를 활용해 임플란트를 정확한 위치에 정확하게 심는 시술법을 말한다. 최첨단 장비로 환자 상태를 확인하고 무(無)절개 혹은 최소 절개 방식으로 수술한다. 임플란트가 꼭 필요하지만 수술은 어려운 고령 환자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잇몸 절개를 하지 않거나 최소한만 하기 때문에 출혈·감염과 같은 부작용 위험이 적다. 시술 시간이 짧고 통증과 부종도 상대적으로 작은 편이다. 회복이 빨라 일상생활에 복귀하기도 쉽다. 전체 임플란트 환자나 나이 많은 환자도 큰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 실제 최근 한 80대 환자가 우리 병원에서 내비게이션 임플란트 시술을 받았다. 총 17개 임플란트를 무절개 시술로 심었다. 잇몸 뼈 상태만 좋다면 고령 환자도 무절개로 내비게이션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다.


 

ⓒ사진 강남더블유치과 치료실 / 메디컬코리아뉴스

 


내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최근 치과 업계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여러 치과가 내비게이션 임플란트 시술 방식을 속속 도입하고 있다. 내비게이션 임플란트의 경우 의료진이 쌓아온 지식과 시술 경험이 아주 중요하다. 신장질환자 중 투석 환자라면 투석 치료 시행 다음 날 오전에 임플란트 시술을 시행하는 것이 좋다. 약물 사용 시 신장 기능을 저하시키지 않는 약을 선택해야 한다. 골다공증 환자 중 비스포스포네이트 관련 약물을 장기 투여 받았거나 위험 인자를 보유한 경우라면 치조골 괴사 우려가 존재한다. 따라서 시술 3개월 전부터 약물 복용을 중단하거나 다른 성분의 약으로 교체해야 한다. 



치료되지 않았거나 부적절한 치료를 받은 갑상선기능항진증 환자는 혈압 및 맥박수 증가등 외과 시술에 대한 급성발작에 주의해야 한다. 지혈을 방해하는 아스피린 등 항 혈소판 제재를 복용하고 있는 협심증, 심근경색, 뇌경색, 관상동맥 질환 시술 등을 받은 환자, 고혈압 환자는 임플란트 수술전 항혈소판제를 중단할 수 있는지 내과의와 상의해보아야 한다.



당뇨병 등의 만성질환자라면 임플란트 시술이 어려울 수 있다. 당뇨병환자는 일반인에 비해 상처 회복 능력이 저하된 상태일 가능성이 높다. 시술 과정에서 세균 감염될 우려가 높기 때문에 체계적인 멸균과정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사진 강남더블유치과 이준휘 대표원장 / 메디컬코리아뉴스

 

신논현역치과 강남더블유치과의 이준휘대표원장은  "성공적인 임플란트 시술을 위해 철저한 멸균 및 수술 기구 소독, 관리가 반드시 이뤄져야 하며 전신질환에 대해 고려해야 한다.”며 또한 “시술 후 주기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임플란트가 안정적으로 잇몸뼈에 자리를 잡는지 지속적으로 살펴야 한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매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